CIA의 해킹 문제를 해결했다는 애플의 발표에 반박한 위키리크스

CIA의 해킹 문제를 해결했다는 애플의 발표에 반박한 위키리크스

 

 

 

 

 

애플은 CIA가 애플 제품들을 여러 해 동안 해킹해왔다는 위키리크스의 폭로에 대해 모든 취약점들이 개선되었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우리는 오늘 아침에 나온 위키리크스의 폭로를 일차적으로 조사했습니다. 첫 조사에 따르면, 주장된 아이폰의 취약점들은 아이폰 3G에 대해서만 영향을 미쳤으며, 아이폰 3GS가 출시된 2009년에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장된 맥 제품들에 대한 취약점들은 2013년 이후 출시된 모든 맥 제품들에서 해결되었습니다.”

 

 

그러나 위키리크스가 공개한 Vault 7 문서들은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작성된 것으로, CIA가 2016년까지도 애플 제품을 해킹해 온 것을 보여주고 있다.

 

 

곧 위키리크스는 트윗을 통해 애플의 성명에 반발했다. “#DarkMatter에서 설명된 모든 취약점들이 해결되었다는 애플의 주장은 기만입니다. 확장성 펌웨어 인터페이스(EFI)는 패치로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적, 하드웨어적 문제가 아니라 시스템적 문제입니다.

 

 

 

EFI는 컴퓨터를 부팅시키고 컴퓨터의 운영체계를 불러오는 역할을 한다. Wired와의 인터뷰에서 해커인 카스텐 놀 씨는 “EFI는 전체 부팅 과정을 통제합니다. (부팅) 전에 무언가를 바꾼다면, 당신은 모든 걸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건 당신 컴퓨터의 일부가 되어 버립니다. 그것이 안에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그걸 제거할 방법도 거의 없습니다”라고 문제의 심각성을 설명했다.

 

 

애플은 이후 위키리크스가 #DarkMatter라는 이름을 붙여 공개한 CIA의 해킹 문서들에서 언급되는 많은 문제점들을 최신 iOS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했으며, 나머지 취약점들에 대해서도 빠르게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iOS 10.3 업데이트를 오늘 발표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