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는 UN의 동의와 조사가 선행되지 않은 미국의 시리아 공격을 비난한다.

러시아는 UN의 동의와 조사가 선행되지 않은 미국의 시리아 공격을 비난한다.

 

 

 

시리아의 이들리브에서 화학 공격이 발생했다는 보도가 나간 후, 미 해군은 샤이라트 비행장을 향해 토마호크 미사일 59기를 발사했다. 시리아 정부는 이번 미군의 공격으로 7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사망자들 중 4명이 아이들이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시리아 정부가 화학 공격으로 여성과 아이들을 죽게 했다고 비난했다. “오늘 밤 저는 화학 공격이 시작된 비행장에 대한 정밀 군사 타격을 명령했습니다. 치명적인 화학 무기의 사용을 막고 단념시키는 것이 미국의 국가 안보에 중요합니다.”

 

 

시리아 정부는 시리아 군이 국민들을 상대로 화학 공격을 하지 않으며 심지어 테러리스트들을 상대로도 사용한 적이 없다고 발표했으나, 폭스 뉴스에 출연한 두 명의 미군 관계자들은 시리아 정부가 국민들에게 화학 공격을 했다는 데 큰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정부는 금요일 아침에 성명을 통해 UN 안보리를 거치지 않은 미국의 주권국에 대한 미사일 공격 결정을 국제법 위반으로 규정했다. 미국은 미사일 발사 두 시간 전에 러시아 측에 공격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푸틴은 시리아에 대한 미국의 공격이 국제법의 기준을 위반한 것이며, 미리 만든 구실을 근거로 주권국을 공격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라고 러시아 대통령의 대변인 드미트리 페스코프는 말했다.

 

 

러시아 군도 “미 해군이 샤이라트 비행장에 대한 대규모 미사일 타격을 개시한 지 24시간이 지났지만 국방부도 국무부도 비행기지에 화학 무기가 있다는 증거를 내놓지 않았습니다”라고 토요일에 성명을 발표했다. “국제 사회에 샤이라트에 독성 물질이 존재한다는 주장에 대한 객관적인 증거를 얻어내고 제시하는 유일한 방법은 전문가를 현장에 보내는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줄곧 비판적이었던 존 맥케인과 린지 그래엄 상원의원은 공동 성명을 내고 트럼프의 시리아 공격 결정을 칭찬했다. “총사령관의 결정으로 러시아 푸틴의 사주를 받은 아사드가 죄없는 국민들을 화학 무기와 폭탄으로 살육하는 것을 미국이 더는 방관하지 않겠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이전 행정부와 달리, 트럼프 대통령은 시리아에서의 중요한 시점에 맞서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점에서 그는 미국민들의 지지를 받을 만 합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