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 총격범 스티븐 패덕은 무기상이었다.

라스베이거스 총격범 스티븐 패덕은 무기상이었다.

 

지난해 10월 1일에 발생한 라스베이거스 총격 사건의 범인으로 발표된 스티븐 패덕의 네바다주 메스퀴트에 위치한 집을 수색한 FBI는 패덕에 대한 수색영장을 신청할 때 이미 그가  대량의 총기, 탄약, 폭발물을 집에 가지고 있는 걸 인지하고 있던 것으로 확인되었다.

 

지난주 금요일에 AP 통신을 통해 공개된 수색영장에서 패덕의 여자 친구인 마리루 댄리는 패덕이 총을 장전하는 걸 그녀가 도왔기 때문에 총기에 자신의 지문이 발견될 수 있다고 진술한 것이 드러났다. 사건 당일 잠시 필리핀에 머물고 있었던 그녀는 곧 미국으로 돌아와 FBI의 조사를 받았다.

 

FBI는 패덕이 직업 도박사가 아니라, 무기상인 걸 총격 사건 직후 댄리 씨와의 인터뷰에서 알았지만 공식 발표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그리고 패덕이 총기를 난사했다는 증거와 동기는 영장 신청 시 제시되지 못한 점도 확인됐다.

 

10월 2일 클라크 카운티의 조 롬바르도 경관은 19정의 총과 폭발물 재료가 패덕의 집에서 발견되었다고 발표했었다. 당시 롬바르도 경관은 패덕이 묶던 맨덜레이 베이 호텔 주차장에 주차된 차에서도 폭발물 재료가 있었던 걸 확인해주었다.

 

FBI는 법원으로부터 스티븐 패덕의 집과 컴퓨터, 핸드폰, 이메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수색영장을 받았고, 그가 이메일에서 “범프파이어 AR에 100발의 탄창” 등의 총기류를 가리키는 표현들을 수차례 사용한 걸 발견했다. 그러나 패덕이 이메일을 주고 받은 상대가 누구인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