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착륙이 거짓이라고 믿는 러시아인들

달 착륙이 거짓이라고 믿는 러시아인들

절반이 넘는 러시아인들은 미국이 달에 착륙하지 않았으며 미국 정부와 나사가 달 착륙을 조작했다고 믿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영 여론조사 센터인 VTSIOM가 최근 실시한 ‘과학과 사회: 권위와 신뢰’라는 제목의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57%는 미국이 달에 인간을 보내지 않았으며, 증거는 조작이라고 답변했다. 미국의 달 착륙의 사실이라고 믿는 응답은 24%에 그쳤다.

 

또한 응답자의 59%는 ‘과학자들이 대중에게 진실을 숨긴다’고 믿고 있었다. ‘과학자들이 객관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가?’는 질문에 42%는 긍정을 나타냈고 41%는 좋은 의도일 테지만 과학자들이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평면 지구에 대한 질문에서는 93%가 ‘지구는 둥글다’고 답변했다.

 

외계 문명의 존재를 믿는 응답자는 45%였으며, 42%는 외계인이 존재하지 않거나 지구를 방문해 인간과 접촉하기를 꺼리고 있다는 답을 선택했다. 그리고 18%는 정부가 외계인의 방문 증거를 은폐하고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작년 11월 유튜브에는 1972년 12월에 공개된 아폴로 17호의 달 착륙이 가짜라고 주장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제작한 Streetcap1은 달 착륙 영상이 조작이라고 믿는 여러 가지 근거를 제시했다.

 

그 중 하나는 우주인의 헬멧을 확대하면 헬멧을 쓰지 않은 사람이 보인다는 것이다. 영상은 이 긴 머리의 인물이 허리까지 오는 코트를 입고 있는 것 같다는 의견을 내놓았고 폭스 뉴스에서 엉뚱한 음모론으로 소개되면서 조회수 2백5십만 회를 돌파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