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밤에 목격된 직사각형의 UFO가 주목을 받고 있다.
Aug 18th Kings mountain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사는 제비언 힐은 74번 국도를 타고 집으로 가는 중에 스피커폰으로 아내와 통화를 하고 있었다. 남서쪽 하늘에서 떠 있는 폭풍우를 발견한 그는 곧 폭풍우 밑에 어떤 물체의 형태와 불빛이 있는 걸 발견했다.
샬럿 옵저버와의 인터뷰에서 힐 씨는 “저는 정상이 아닌 뭔가를 보았어요. ‘이런, 저게 뭐지?’ 운전하면서 가능한 한 많은 사진을 찍으려고 노력했습니다”고 말했다.”저는 제 안전이 걱정됐습니다. 그 순간까지 저는 UFO를 믿지 않았어요.”
노스캐롤라이나주는 포트 브래그, 포프 필드, 캠프 르준 등의 미군 기지가 많고 UFO 목격담이 자주 등장하는 곳이다. 사진이 언론에까지 공개되자 소문 속에 존재하는 미 공군의 반중력 스텔스 정찰기 TR-3B의 진보한 형태로 보인다는 지적에서 핸드폰이 밤에 유리에 반사된 모습이라는 주장까지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힐 씨가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었고 사진 상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UFO가 여러 각도에서 나타나고 있으므로 핸드폰을 오인했을 가능성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옆면에 빛이 나오는 걸 볼 때 구체적으로 갤럭시 8, 9와 노트 중 하나일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힐 씨는 하늘의 구름이 열리기 시작하고 비가 내리면서 UFO는 사라졌다고 설명한다. 이미 8월 초부터 이 지역의 노먼 호수 근방에서 찍힌 여러 UFO의 사진과 영상이 SNS 상에 올라오고 있었다. 한 예로 제이슨 스윙이 올해 5월 29일에 노먼 호수에서 찍어 8월 10일에 공개한 한 UFO 영상이 관심을 얻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