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에서 발견되는 자연 화학물질이 종양을 파괴하는 것이 임상 실험에서 확인되다

모유에서 발견되는 자연 화학물질이 종양을 파괴하는 것이 임상 실험에서 확인되다

아기의 성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유에서만 발견되는 자연적 화학물질인 Alpha1H가 종양을 없앤 것이 한 임상 실험에서 확인됐다.

 

방광암 환자 40명을 대상으로 한 초기 임상 실험에서 Alpha1H가 주입된 환자들의 절반에게서 종양이 녹아 소변으로 배출된 일이 확인되었다. 이후 9명을 대상으로 한 추가 실험에서는 8명에서 같은 결과가 목격되었다. Alpha1H를 환자에게 주입하고 두 시간이 지나자 종양은 주변의 조직에 손상을 주지 못할 정도로 작아지고 소변에서 발견되었다.

 

체코의 프라하에 있는 모톨 대학 병원에서 실시된 이 임상 실험은 1995년에 Alpha1H가 종양 세포를 파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스웨덴의 카타리나 스밴보그 교수가 감독했다. 스밴보그 교수는 이후 햄릿 파마를 설립하여 Alpha1H를 이용한 항암제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우리는 쥐에게서 투여 후 종양이 사라질 정도로 종양이 작아지는 걸 보여주는 매우 강력한 데이터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많은 암 세포에 대해 영향력을 보이는 실험실 증거도 있습니다. 동물 모델에서는 뇌종양, 대장암, 방광암에서 치료 효과가 있었습니다.”

 

햄릿 파마의 CEO인 매츠 퍼슨 씨는 말했다. “우리는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하지만, 이것은 미래의 순한 화학요법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