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을 잃고 물 속에 가라앉은 제자를 구한 코치의 영웅담과 가져야 하는 의문

의식을 잃고 물 속에 가라앉은 제자를 구한 코치의 영웅담과 가져야 하는 의문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2022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솔로 프리 결승전에서 연기를 마친 선수가 갑자기 의식을 잃었다.

 

지난 22일에 미국의 싱크로나이즈드 대표인 아니타 알바레스(26세)가 의식을 잃은 채 수영장 바닥으로 가라앉자 안드레아 푸엔테스 코치는 물 속으로 뛰어 들어 그녀를 구조했다.

 

이 사건은 전 세계 언론에 보도되며 제자의 목숨을 구한 스승의 영웅적인 행동이 칭송되고 있다. 그러나 러시아의 한 수영 선수는 해야 하는 질문이 나오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세 차례 올림픽 금메달을 차지한 알라 시슈키나는 알바레스 선수가 작년 올림픽 예선전이 열린 바르셀로나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고 말하면서 탈진 이상의 건강상의 이유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는 더 깊은 곳에서 이유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뇌의 혈관을 검사하고, 심층 뇌 조영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이렇게 의식을 잃는다면 모든 게 정상이진 않을 겁니다. 건강을 확인할 필요가 있죠. 아니타에게 별일이 없기를 바라지만 저라면 전면적인 검사를 고려하겠습니다.”

 

그녀는 수영장의 수온이 높았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물은 뜨겁지 않습니다. 이 수영장에서 경기가 열린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바깥이 덥다면 물은 시원합니다. 기온은 보통 섭씨 26~7도 입니다. 꽤 편안합니다.”

 

“2009년 로마에서 열린 세계선수권에서 야외 수영장에서 경기를 했는데 밖은 섭씨 42도였습니다. 우리 팀 중 아무도 기절하지 않았습니다.”

 

24일에 공개된 영상에서 알바레스는 팀 동료들과 식사를 하고 있다. 그녀는 “괜찮아요. 건강합니다!”라고 적었다. 그녀는 이틀 남은 대회 일정을 소화할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지만, 결정은 의료진이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