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왜 현금 없는 사회로 가는 길이 우리 모두를 걱정하게 하는가

[칼럼] 왜 현금 없는 사회로 가는 길이 우리 모두를 걱정하게 하는가
왜 현금 없는 사회로 가는 길이 우리 모두를 걱정하게 하는가

 

코로나 팬데믹의 숨은 증상 중 하나는 우리가 사회로서 현금을 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집에 갇혀 있다는 것은 우리가 필요한 것들을 살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의미였다.

 

GP 테일러

 

 

카드 결제는 표준이 되었고 상점들이 다시 문을 열었을 때, 많은 가게들이 카드 전용으로 전환했다. 코로나 감염을 줄인다는 핑계가 있었다.

 

런던에서는 80% 이상의 사업체가 현금보다 카드 결제를 선호한다고 한다. 뉴캐슬에서는 약 40%이다.

 

현금을 사용하지 않는 이점이 있다. 비접촉식 결제는 빠르고 쉽다. 하지만 우리 모두에게는 우리 새 총리의 디지털 화폐를 향한 지지가 확고하는 점을 걱정해야 하는 몇 가지 합당한 이유가 있다. 그 이유들 중 일부는 매우 불길하다.

 

놀랍게도, 이 나라에는 은행 계좌가 없고 현금 지불에 의존하는 130만 명의 사람들이 있다. 우리가 현금 없는 사회가 된다면, 그들은 경제 활동을 할 수 없다. 신용이 낮거나 수입이 적은 사람들은 은행 수수료를 감당할 수 없다. 이러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살기 위해 무엇을 할까?

 

지폐는 과거가 된다. 은행에 있는 모든 파운드화는 디지털로만 존재하게 된다. 더는 침대 밑에 돈을 두거나 현금으로 물건을 사는 일이 없다. 모든 거래가 기록되고 은행은 당신의 지출 내역을 알고 싶어하는 광고주들에게 해당 데이터를 팔 수 있다.

 

지갑은 스마트폰, 선불 디지털 은행 카드, 탭 앤 고, 인터넷 결제 및 신용 카드로 대체된다.

 

그것은 인터넷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인구 10명 중 1명 또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65세 이상 인구의 81%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젊은이와 노인을 막론하고, 요크셔의 많은 사람들은 현금이 사라지는 걸 최소한 매우 힘들어 할 것이다. 현금 없는 경제는 정부와 대기업에는 좋지만 개인에게는 나쁘다.

 

사기가 주요 우려 사항이고 모든 사람들은 사연이 있거나 디지털 사기범에게 당한 사람을 알고 있다. 실제 돈을 빼앗긴다면, 우리의 모든 자산이 공격받을 수 있다. 침대 밑이나 찻잔에는 디지털을 숨길 수 없다.

 

더욱 무서운 점은 리시 수낙이 디지털 화폐 계획을 추진함에 따라 우리가 은행 계좌에 돈을 두는 것이 정치적 간섭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다. 수낙은 2021년 여름에 중앙은행디지털통화(CBDC) 또는 브릿코인을 2025년까지 영국 경제에 채택할 것을 제안했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파운드화를 대체할 수 있는 영국 은행이 발행한 디지털 화폐가 될 것이다.

 

여기서 위험은 전문가들이 이미 브릿코인이 사회를 통제하는 쉬운 방법이 될 거라고 예측하고 있다는 점이다. 정치인들은 당신의 은행 계좌를 꺼버려서 음식과 주거비를 지불할 수 없게 할 수 있는 힘을 갖는다. 정부는 당신이 버는, 사는 모든 것과 어디에 지출하는지를 볼 수 있다. 정부를 상대로 시위하거나, 반대하거나, 파업하면 당신의 재정은 순식간에 중단될 수 있다.

 

그것은 개인의 탄소 발자국을 통제하려는 시도로서 탄소 배출량과 연계될 수 있다. 이것은 디지털 화폐가 생활에서 얼마나 많은 탄소를 사용하는지를 조절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당신이 한 달에 휘발유를 너무 많이 사면 그들은 당신의 휴가 예약을 막을 수 있다. 이것은 음모론이 아니다. 이 일이 일어날 수 있는 매커니즘이 이미 마련되어 있다.

 

현금 없는 사회는 돈이 프로그램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브릿코인 발행인으로서 영국은행은 당신이 돈을 쓸 수 있는 것과 쓸 수 없는 것을 지정할 수 있다. 당신이 수당을 디지털 화폐로 받는다면, 음식을 사고 요금을 지불할 수는 있지만 술집에서 맥주를 사는 건 허용되지 않도록 프로그램될 수 있다. 국세청은 당신이 지불을 원할 때가 아니라, 그들이 원할 때 당신의 돈을 자동으로 가져갈 수 있다.

 

만약 서구 민주주의에서 이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고 믿는다면, 나는 그것이 이미 일어났다고 말하게 되어 유감이다.

 

세계경제포럼의 추종자이자 리시 수낙의 친구인 캐나다 총리 쥐스탱 트뤼도는 오타와에서 도로를 막는 시위대를 저지하기 위해 그렇게 했다.

 

자유 호송대 회원들과 그 대의를 위해 기부한 사람들은 단지 그들이 코로나 봉쇄에 항의했다는 이유만으로 은행 계좌가 동결되었다.

 

영국정부는 디지털 화폐로 단체뿐만 아니라 개인도 겨냥할 수 있다. 우리는 은행 계좌 동결이 두려워 큰소리를 내지 못하는 집단 통제의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지폐와 동전은 우리 공동체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단순한 구매 수단 이상이다. 진짜 돈은 우리를 역사로 다시 연결하여 전쟁, 사기, 정전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전원이 꺼지거나 컴퓨터가 고장이 나도 주머니에서 사라지지 않는다.

 

돈은 사용하기 쉽고 플라스틱 카드의 컴퓨터 칩에 의존하지 않는다. 현금은 우리가 돈을 빼앗기는 걸 용납하지 않는다. 우리는 현금을 사용하거나 잃어버리고, 글로벌리스트 정치인들이 우리에게서 돈을 빼앗아가지 못하게 한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