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LGBTQ+ 대사의 방문을 반대하는 카메룬

프랑스 LGBTQ+ 대사의 방문을 반대하는 카메룬

카메룬 정부가 카메룬 내에서 다양한 성 정체성 수용 분위기 조성을 시도하는 프랑스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냈다.

 

카메룬의 외무장관 르진 음벨라 음벨라는 성명에서 프랑스의 LGBTQ+ 대사 장 마크 베흐통의 방문을 환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프랑스의 베흐통 장관은 동성애를 금지하는 카메룬에서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프랑스 연구소가  주최하는 성별 및 성 정체성 행사에 참가할 계획이다.

 

카메룬의 언론인이자 인권 운동가 인조제카 다브하투는 RT와의 인터뷰에서 프랑스가 카메룬의 문화유산과 전통을 존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정 간섭을 하지 않는 한 카메룬은 다른 국가들과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동성애 금지와 같이 카메룬 헌법이 보호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외국이 관여한다면 관계를 단절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카메룬 정부가 프랑스의 행사 준비를 차단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그건 정말 끔찍한 현상입니다… 그리고 그건 우리의 문화에 속해 있지 않습니다. (어떤 국가도) 다른 주권 국가에 대해 권력을 행사해서는 안 됩니다.”

 

신원을 공개하지 않은 한 카메룬 인사는 프랑스의 외압에 대한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다. “저는 프랑스의 LGBTQ 선언에 대해 카메룬 정부가 취한 자세에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프랑스(의 개입) 없이도 괜찮습니다.”

 

2022년 10월에 프랑스의 LGBTQ+ 첫 대사로 임명된 장 마크 베흐통은 다양한 성 정체성의 수용을 아프리카에 공개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트윗에서 동성애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한 우간다에 대한 강한 유감을 나타내며 방문을 예고했다.

 

아프리카는 총 54개 국가 중에 22개국만이 동성애를 허용하고 있다. 아프리카 국가들은 우간다가 동성 간의 성행위를 더 무겁게 처벌하는 법안을 도입하는 등 서방에 불고 있는 LGBTQ+ 운동의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