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미 질병통제센터(CDC)의 수장이 다음 팬데믹을 경고했다.
전 CDC 디렉터 로버트 레드필드가 미국 정부가 진행하고 있는 조류독감의 기능 획득(gain-of-function) 연구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레드필드 박사는 뉴스네이션과의 인터뷰에서 미국과 중국이 공동으로 조류독감을 치명적으로 만드는 연구를 진행 중이며 이는 다음 팬데믹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레드필드 박사는 과거 미국과 중국이 코로나바이러스를 인간에게 치명적으로 만드는 기능 획득 연구를 추진할 때 미국인들의 세금이 쓰이는 걸 반대한 인물이다. 그는 병원체가 인간에게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을 연구를 내세운 기능 획득 연구의 전면 금지를 요구하고 있다.
“저는 그 연구가 수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정말 위험합니다. 이 대학 연구실들이 바이러스를 의도적으로 변형시키는 이러한 생물학적 시험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진정한 생물학적 안전 위협이며, 저는 조류독감이 대유행의 원인이 될 거라고 봅니다. 여기서 그들은 인간에 대한 전염성을 더 높이는 방법을 바이러스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는 조류독감이 자연적인 돌연변이를 통해 인간에게 전염되기 위해서는 상당한 장벽이 존재하지만 인간의 간섭으로 장벽이 쉽게 제거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저는 실험실에서 바이러스를 수개월 내에 인간에게 매우 전염성 높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심장의 피터 매컬러 박사도 미 농무부(USDA)가 청둥오리를 통한 조류독감 바이러스의 ‘연속적인 통과’를 가능하게 하는 등의 연구를 2021년부터 중국 과학 아카데미와 협력하고 있다고 지난달에 경고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미국 조지아주 애선스에 위치한 SEPRL 시설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 연구를 당장 중단하고 바이러스가 유출된 일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미 농무부는 지난 13일 발표에서 현재 9개주의 42개 젖소 무리에서 조류독감이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영국의 데일리 메일은 캠페인 단체 The White Coast Project(WCWP)로부터 자료를 입수하여 미국 정부가 조류독감을 더 치명적으로 만드는 연구를 2021년 4월부터 조지아, 북경, 에딘버러에서 수행하고 있다고 지난달 폭로했었다.
레드필드 박사는 또한 보건당국이 코로나 백신의 심각한 잠재적 부작용을 알면서도 침묵했다고 인정했다. “백신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언급한 우리들 중 일부는…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꺼릴까 봐 아무도 백신으로 인한 문제 가능성을 논의하고 싶어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상 침묵을 강요당했습니다.”
한편, 로런스 타박 국립보건원(NIH) 수석 부원장은 지난 목요일에 하원의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선별분과위원회에 출두하여 중국 우한바이러스연구소의 코로나 기능 획득 연구에 미국인들의 세금이 쓰였는지를 묻는 질문을 받았다.
공화당의 데비 레스코 의원은 물었다. “국립보건원이 에코헬스를 통해 우한 바이러스연구소의 (코로나) 기능 획득 연구에 자금을 지원했습니까?” 타박 부원장은 말했다. “그건 기능 획득 연구에 대한 당신의 정의에 달려 있습니다. 만약 일반적인 용어에 대해 말씀하시는 거라면 네, 그렇습니다.”
🇺🇸NIH ADMITS IT FUNDED WUHAN LAB BEFORE COVID-19 OUTBREAK
Rep. Lesko: “Did NIH fund gain-of-function research at the Wuhan Institute of Virology through EcoHealth?”
Dr. Tabak: “If you’re speaking about the generic term, yes, we did.”pic.twitter.com/fRdZ95l8oT https://t.co/5GNwcj7Vb9
— Mario Nawfal (@MarioNawfal) May 17, 2024
BREAKING – Former @CDCgov Director Dr. Robert Redfield admits COVID-19 vaccines cause “significant side effects”
“I have a number of people that are quite ill from the vaccine … we just have to acknowledge that.”#MFScholar@P_McCulloughMD @ChrisCuomo @NewsNation pic.twitter.com/iDqcsOxJoP
— McCullough Foundation (@McCulloughFund) May 17,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