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의 우편 주소를 메타와 공유하는 미국우편서비스

미국인의 우편 주소를 메타와 공유하는 미국우편서비스

미국우편서비스가 고객의 정보를 비밀리에 메타 등과 공유하는 사실이 드러났다.

 

미국의 테크 매체인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미국우편서비스(USPS)가 온라인 고객의 우편 주소를 메타, 링크드인, 스냅 등과 공유하고 있다고 폭로했다. USPS는 이에 대해 몰랐던 일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테크크런치는 USPS가 웹사이트에 테이터 수집 코드를 숨겨놓고 고객의 정보를 메타 등과 공유하는 사실을 확인했다. 테스트에서 USPS 웹사이트의 데이터 수집 코드는 고객이 로그인하면 Informed Delivery 랜딩 페이지에서 우편 주소를 스크랩한 후 메타 등에 전송했다.

 

6,200만 명의 회원을 지닌 USPS의 짐 매킨 대변인은 테크크런치에 보낸 성명에서 입장을 밝혔다. “우편 서비스는 이 분석 플랫폼이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판매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당사는 URL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당사 모르게 소셜 미디어와 공유한 플랫폼의 구성에 대해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USPS는 테크크런치가 빅 테크 기업들에게 전송한 자사 고객 데이터를 삭제하도록 요청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답변을 회피했다. USPS를 감독하는 연방 감시 기관인 USPS 감사관실도 언론 보도 후 논평을 내놓지 않고 있다.

 

페이스북의 에밀 바스케스 대변인은 사실상 책임을 부인했다. “광고주는 비즈니스 도구를 통해 사용자에 대한 민감한 정보를 전송해서는 안 된다는 정책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정책에 위배되며,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광고주에게 비즈니스 도구를 올바르게 설정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USPS는 미국인들을 감시하는 기관으로 전락했다. USPS는 2021년 4월에 미국인들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감시하고 있는 사실을 인정했다. 공화당의 낸시 메이스 하원의원은 데일리메일과의 인터뷰에서 USPS가 인터넷비밀작전프로그램(Internet Covert Operations)으로 불리는 비밀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USPS의 게리 바크스데일 수석 우편 조사관은 이를 인정했으나 개인정보 보호 우려에도 불구하고 작전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위협적인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USPS 임원이 정부 기관에 보고하고 있지만 이는 사건과 관련된 것이지 프로그램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는 보고하는 정부 기관의 이름 공개를 거부했다.

 

USPS는 지난달에도 미국인들의 수천 개의 우편물과 관련된 정보를 지난 수십 년 동안 수사 당국에 제공하여 논란이 되었다. 워싱턴포스트는 2015년 이래로 IRS, FBI, 국토안전부 등이 요청한 6만 건이 넘는 이름, 주소 등의 민감한 고객 정보 요구에 대해 USPS의 승인율이 97%에 달했다고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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