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세 소년 라이언은 전생에 30년대 할리우드 배우였다고 주장한다.

10세 소년 라이언은 전생에 30년대 할리우드 배우였다고 주장한다.

 

 

 

삶으로의 귀환

 

 

 

미국 오클라호마 주에 사는 10세 소년 라이언은 지난 생애에 대한 생생한 기억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1930년대에 할리우드와 브로드웨이에서 배우로 활동했고 전 세계를 여행했으며, 두 명의 누이가 있었으며 5번 결혼했었다고 말한다. 더 놀라운 것은 과거 배우들의 책 속에서 자신을 가리켰다는 점이다. 그는 마티 마틴으로 1964년에 59세로 사망하였다.

 

 

기독교인인 라이언의 어머니 신디는 전생을 믿지 않았다. 그녀는 5세 때부터 자신의 전생을 이야기하는 아들을 데리고 결국 버지니아 대학의 아동 심리학자인 짐 터커를 찾았다. 라이언의 기억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터커 박사는 자신이 다루어 본 전생을 기억하는 다른 아이들과 라이언이 다르지 않다고 말한다. “이러한 사례들은 설명을 필요로 합니다. 우린 그저 없는 일처럼 그어 버릴 수 없습니다.” 실제 버지니아 대학이 지난 50년 간 모아온 자료 중에는 총 2500개의 사례들에서 아이들의 전생에 대한 기록을 찾을 수 있었다.

 

 

터커 박사는 라이언이 ‘신이 자신을 61세까지 살게 했고 왜 다시 아이로 태어나게 했는지 모르겠다’ 고 말한 내용이 마티 마틴의 사망 진단서에 나와 있는 59세와 일치하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조사 후 사망 진단서의 기록이 오류가 있었고 실제 마티 마틴이 61세에 사망한 것을 알게 되었다. 터커 박사는 라이언의 진술 중에 총 55개의 사실 여부를 확인한 후, 라이언의 이야기를 자신의 저서인 ‘삶으로의 귀환: 전생을 기억하는 아이들의 특이한 사례들’ 에서 소개하였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