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기 이탈리아의 한 수녀가 쓴 ‘악마의 편지’가 해독되다.

17세기 이탈리아의 한 수녀가 쓴 ‘악마의 편지’가 해독되다.

 

17세기 이탈리아의 베네딕트회 수녀가 사탄에게 빙의된 후 쓴 것으로 알려진 편지의 미스터리가 풀렸다.

 

1676년 8월 11일. 시실리에 위치한 팔마 디 몬테치아로 수녀원의 마리아 크로시피사 델라 콘세지오네 수녀가 깨어났을 때 그녀의 얼굴은 잉크에 덮여 있었고, 그리스어, 키릴 문자, 아라비아어, 룬 문자와 여러 상징이 섞여 쓰인 편지가 놓여 있었다.

 

마리아 수녀는 루시퍼가 악마를 섬기도록 자신을 유혹했을 때 편지를 쓰고 있었다고 말했다. 동료 수녀들은 이 편지를 악마가 썼다고 생각했는데, 그 이유는 마리아 수녀 자신이 편지를 쓴 기억이 없으며, 편지의 내용도 전혀 알 수 없었기 때문이다.

 

 

수세기 동안 이 편지는 여러 학자들, 암호학자들, 신비주의자들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의미가 풀리지 않았다. 361년이 지난 올해, 시실리의 루덤사이언스센터의 연구팀은 이 편지의 15줄을 해석하는 데 성공했다.

 

루덤사이언스센터의 책임자인 다니엘레 아베테 씨는 다크웹에 정보부에서 사용하는 암호 해독 알고리듬이 있다는 말을 듣고 시도해 보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에 고대 그리스어, 아라비아어, 룬 알파벳, 라틴어를 채워 넣어 글을 분해했고, 그건 정말 악마와 같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녀가 언어에 재능이 있었다고 믿습니다. 그 덕분에 코드를 만들 수 있었을 테고, 악마와 대화를 하는 거로 상상하게 하는 조현병과 같은 걸 앓았을지 모릅니다.”

 

편지에서 마리아 수녀는 신에게 악마에게 사로 잡힌 인류를 떠날 것을 권하고 있다 “신은 인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누구에게도 효과가 없습니다.”

 

아베트 씨는 분석했다. “제 이론은 이것이 수녀가 매우 조심스럽게 상징들을 섞은 정교한 알파벳이라는 겁니다. 각각의 상징이 세밀하게 생각되고 구조화되었습니다. 아마도 의도적이거나 아마도 무의식적으로 반복되는 기호들이 있었습니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