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포세이트를 기반으로 하는 제초제의 판매 중단에 나서는 미국의 코스트코

글리포세이트를 기반으로 하는 제초제의 판매 중단에 나서는 미국의 코스트코

3월 19일에 미국 연방 법원이 몬산토의 글리포세이트 기반의 인기 제초제인 라운드업이 에드윈 하드먼(70세)의 암 발생 원인임을 인정하고 총 8천만 불의 배상 판결을 내리자, 미국의 창고형 할인 판매점인 코스트코가 관련 제품의 판매를 중단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엄마모임(Moms Across America)의 설립자인 젠 하니컷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코스트코가 더는 글리포세이트 기반의 제초제를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니컷 씨는 코스트코에게 라운드업의 판매 중단을 요구하는 청원을 Change.org에서 진행해왔고 현재까지 15만 명 이상의 서명을 받았다.

 

“본사에 전화를 했습니다. 이틀 동안 전화와 메시지를 보낸 후 마침내 코스트코가 라운드업이나 글리포세이트 기반의 어떤 제초제도 봄 주문에 넣지 않겠다는 확인을 세 명의 관계자로부터 받았습니다.”

 

하니컷 씨는 코스트코에 이어 미국의 주요 주택 개선(Home Improvement) 체인인 홈데포와 로우스(Lowe’s)에 대한 청원을 시작했다. “우리는 오늘 홈데포와 로우스에 전화해서 코스트코가 고객을 보호해야 하는 것처럼 암 발생과 라벨 표기 문제가 있는 라운드업의 판매 중단에 나서달라고 말했습니다.”

 

독일의 거대 다국적 제약 기업인 바이엘은 몬산토를 인수한 후 샌프란시스코 연방 법원에서 열린 소송에서 잇달아 패소했으며 오클랜드 법원에서 열리는 세 번째 소송을 앞두고 있다. 원고의 변호사단은 배심원들에게 몬산토가 대중의 의견을 조작하고 라운드업의 암 발생 위험을 숨겼다는 내용을 증명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