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하원 법사위, ‘FBI, CIA, 트위터는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 기사가 사실임을 알고 있었다’

미 하원 법사위, ‘FBI, CIA, 트위터는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 기사가 사실임을 알고 있었다’

트위터가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 사건이 사실임을 알면서도 검열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하원 법사위는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 컴퓨터 사건과 관련하여 정부 관계자들의 증언을 공개했다. 증언의 배경이 되는 사건의 시점은 2020년 대선을 앞둔 10월 14일이다. 당시 뉴욕포스트는 조 바이든이 우크라이나 국영 가스 기업 부리스마 임원과 만난 과정을 보여주는 이메일을 공개했다.

 

헌터 바이든이 아버지의 지시를 받고 부리스마로부터 뇌물을 받았다는 뉴욕포스트의 기사는 곧 트위터에 급속히 퍼졌고, 트위터는 뉴욕포스트 기사의 공유와 헌터의 노트북에 대한 게시물을 이틀 동안 차단했다. 당시 트위터에 검열을 지시한 FBI 외세 태스크포스 관계자는 사건의 진위를 묻는 트위터 직원에게 사실이라고 답변했다.

 

“트위터의 누군가가 본질적으로 노트북이 진짜인지를 물었습니다. 그리고 통화를 하고 있던 FBI 직원 중 한 명이 다른 사람이 뛰어들기 전에 ;네, 그렇습니다.’라고 확인해 주었습니다.”

 

FBI 외세 태스크포스의 로라 뎀로 과장은 하원 법사위에 이 사실을 증언하면서 조 바이든의 두 아들인 헌터와 제임스가 중국 정부가 소유한 CEFC차이나에너지와 파트너십을 맺고 수익금의 10%를 챙긴 사실도 털어놓았다.

 

트위터는 뉴욕포스트의 보도가 진실임을 알면서도 마치 가짜 뉴스인 것처럼 보도 초기에 뉴스가 퍼지는 것을 막았다. 트위터는 공식적으로는 해킹에서 나온 정보는 공유할 수 없다는 정책을 내세웠으나, 뉴욕포스트의 보도가 해킹의 결과물이라는 어떠한 증거도 없었다.

 

FBI와 FBI의 지시를 받은 거대 소셜 미디어 기업들은 헌터 바이든의 이메일에서 드러난 바이든 대선 후보의 비리 소식이 공유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저지했고 바이든은 2020년 대선에서 아슬아슬하게 승리할 수 있었다.

 

당시 민주당은 정보부 소속의 고위 관리 51명의 공동 성명을 인용하여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에서 나온 바이든 후보의 비리가 러시아의 가짜 뉴스라고 발표했고, 이는 곧 주류 언론의 입을 통해 사실로 받아들여졌다. 정보부 사회의 이 거짓 성명은 바이든의 대선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트위터는 뉴욕포스트 특종 기사의 공유 차단을 2020년 10월 15일 밤 10시경까지 유지했고, 주요 언론사인 뉴욕포스트의 공식 계정이 2주 동안 정지되는 초유의 사건이 발생했다.

 

헌터 바이든의 노트북 사건을 러시아의 가짜 뉴스로 덮도록 제안한 최초의 인물은 당시 바이든 선거 캠페인 고문이자 현 국무장관인 앤터니 블링컨이며 CIA 국장이던 마이크 모렐은 거짓 성명의 초안을 작성했다.

 

법무부가 헌터의 탈세 혐의를 조사하던 국세청(IRS)의 조사를 막았으며 헌터의 노트북 사건이 진실임을 2019년 11월부터 알고 있었다는 증언도 나왔다. 헌터의 탈세 혐의를 3년 동안 조사한 국세청 감독관 게리 셰플리는 올해 5월 26일에 하원 세입위원회에 출두하여 증언했다.

 

“2019년 10월에 FBI는 수리점에 헌터 바이든의 소유로 알려진 노트북이 있고, 그 노트북에 범죄 증거가 들어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FBI는 2019년 11월에 헌터 바이든의 애플 iCloud ID와 기기 번호를 확인하여 진위를 검증했습니다.”

 

정보부의 반복되는 대선 개입은 미국 정치에 정보부가 갖는 영향력을 보여준다. FBI는 내년 대선의 유력 후보인 조 바이든과 도널드 트럼프가 모두 불법적으로 정부의 기밀 문건을 소유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FBI가 속한 법무부에 의해 기소된 트럼프는 내년 5월 24일에 재판을 받는다. 다음 대선의 행방도 정보부가 열쇠를 쥐고 있다.

 

 

 

 

Source :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