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든은 구글 알로를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한다.

            스노든은 새로운 구글 앱인 알로(Allo)가 위험하며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이 앱은 보내는 모든 메시지를 기록하며 구글은 언제든 경찰이 이 메시지들에 접근할 수 있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알로는 사용자가 문자에 어떻게 반응할지를 추측하여,…
프랑스 소뮈르의 동굴에서 IS의 장비가 발견되다.

            9월 21일. 프랑스 서부의 작은 도시인 소뮈르의 잔디 깎기 회사 직원들은 와인 회사의 요청에 따라 생 플로랑 교회로 일을 하기 위해 이동했다. 현장에 도착하자, 흰 옷을 입은 세 명의 누군가가 밴을 타고 서둘러 떠나는…
가다피에 반대했던 리비아인들도 정권 교체를 후회한다.

            짐바브웨의 선데이 메일은 2011년 무아마르 가다피 정부의 전복을 유감으로 생각하는 많은 리비아인들에 대한 기사를 실었다. 이들 중에는 당시 가다피 정부에 대항해 무기를 든 사람도 있었다.     전 혁명군 출신인 모하메드 씨는 말했다.  …
오바마, ‘9.11 소송법’을 거부하다.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금요일 9/11 희생자 가족들이 9/11 테러를 지원한 사우디 아라비아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허용하는 법안을 거부했다.     그는 ‘테러지원국들에 맞서는 정의(JASTA) 법’이 중요한 테러와 관련된 문제를 정책이 아닌 법원의 손에 맞기게…
왜 미국은 시리아의 아사드 정권을 교체하려 하는가?

              올해 2월 23일, 전직 대통령인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조카인 변호사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는 ‘왜 아랍인은 우리가 시리아에 있는 걸 원하지 않는가?’라는 글을 미국의 정치 전문 일간지인 폴리티코에 기고했다. 그가 제시한 원인은…
전 미 국무부 장관 콜린 파월의 유출된 이메일이 공개되다.

      미국의 전 국무부 장관 콜린 파월의 지메일 계정이 유출되면서 언론을 통해 볼 수 없는 진실이 모습을 드러냈다. 해킹 단체인 DCLeaks가 해킹한 이 이메일들은 외교 정책 블로그인 Lobelog을 통해 공개되었다.       2003년 2월 5일, 유엔안전보장이사회에서 이라크의…
왜 미국은 IS 대신 시리아 군을 공격했는가?

            시리아 대통령 아스드의 고문인 바이타니아 샤반은 러시아 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이 IS를 지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미군 비행기들이 시리아 군을 공격한 순간, 테러리스트들이 미국이 공격한 측면으로 들어와 시리아 군이 있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므로 시리아…